[공연리뷰]


아이와 80대가 같이 손잡고 보는 최고의 감동 뮤지컬,<마틸다>


아이들이 선사하는 최고 감동의 무대가 눈앞에 펼쳐지고,손주들의 손을 잡고 공연장을 찾은 할머니.할아버지라면 최고의 관객일 수 밖에 없는 뮤지컬이<마틸다>이다.아이들의 이야기가 어른들에게는 동화를 찢고 나온듯한이야기로 눈앞에 펼쳐지면 금방 활기를 찾는 뮤지컬로 변신하게 되는 마법을 지닌 뮤지컬이다. 뮤지컬<마틸다>는 영국 명문 극단 로열 셰익스피어 컴퍼니가 뮤지컬 "레미제라블"이후 25년만에 새롭게 탄생시킨 뮤지컬로 이미 검증 받은 인기로 현재도 성황리에 공연되고 있는 작품이다.아시아 최초 한국 초연으로 공연되는 이번 작품은 신시컴퍼니가 창단 30주년을 맞아 마련한 작품으로 2019년 2월 10일까지 6개월간 LG아트센터에서 공연하게 된다. 



20세기 가장 위대한 아동문학가이자 <찰리와 초콜릿 공장>으로 친숙한 작가 로알드 달의 동명소설이 원작인 이 뮤지컬은 똑똑하고 책 읽기를 좋아하는 천재적인 어린 소녀 마틸다가 부모와 학교 교장의 부당한 처우로부터 온전히 제 힘으로 진정한 자아와 행복을 찾아가는 과정을 유쾌하고 따뜻하게 그려낸 작품이다.가장 순수한 아이들이 무대위에서 가장 비정한 부모와 아이들을 혐오하는 교장선생님으로 부터 겪는 갖가지 사건들이 담임선생님의 보호로 힘든 과정을 겪는 이야기가 아이나 어른 세대  모두에게 공감을 주며 최고의 선물을 안겨준다.
가장 아름다운 모습의 아이들을 학대하는 어른들의 모습은 현 시대적 상황과 교차하며 아이들을 어떻게 이끌고 보호해야 하는지를 다시 돌아보게 한다.예능 프로그램에서 천재 아이들의 모습을 방영하는 것을 보면서 감탄사를 연발하는 어른들의 모습은 천재적인 어린 소녀 마틸다를 학대하는 부모나 교장선생님의 모습을 상징적으로 대립해 느끼게 만든다.아이들의 이야기가 감동으로 전하는 최고의 뮤지컬이다.



뮤지컬 <마틸다>는 소설 "마틸다"에 있는 모든 요소를 충족시키는 특이한 캐릭터, 온갖 기발한 상상력, 빠른 전개, 반전 등과 함께 주인공 마틸다가 독서뿐 아니라 재미있는 이야기를 창작하여 들려주는 것을 즐기는 소녀라는 새로운 설정을 더해 권선징악의 따뜻한 코미디를 완성시키고 있다. 수 많은 알파벳과 책으로 뒤덮인 동화적인 무대에서 펼치는 이야기가 관객 모두에게 동화속으로 흡입되는 마력을 선사한다.특히나 그네로 뛰어들어 객석 위까지 넘나들며 탄성을 자아내는 그네 씬 ‘When I Grow Up’ 장면은 성인 배우와 어린이 배우들이 펼치는 가장 인상적인 장면으로 남는다. 마틸다를 괴롭히는 미스 트런치불 교장이 가장 사랑하는 무시무시한 레이저 감옥, 마틸다의 초능력 구현 등 아이디어와 동화적 상상력이 가득한 특수효과도 재미난 볼거리다.남성 배우가 펼치는 미스 교장의 분장과 연기 또한 재미를  더하고 있다.



영국 최고 권위의 올리비에상에서 베스트 뮤지컬상을 포함 7개 부문에서 수상하며 역대 최다 수상의 기록을 세웠고,2013년 미국 브로드웨이에도 진출한 뮤지컬 <마틸다>는 토니상 극본상 등 4개 부문 수상, 드라마데스크상 5개 부문을 수상해 찬사를 이끌어냈다.한국 공연에서 주인공 마틸다로 600명의 경쟁자로부터 심사위원들로부터 만장일치로 선출된 황예영, 안소명, 이지나, 설가은이 어른 관객들을 매료시킨다.마틸다의 유일한 조력자인 담임선생님 허니 역에 방진의,박혜미 배우가 맡았으며 악독한 교장 캐릭터에 김우형과 최재림이,마틸다의 엄마 역에 최정원,강웅곤이 그리고 아빠역에 현순철,문성혁 배우가 맡아 관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한다.
또한 뮤지컬 <빌리 엘리어트>를 통해 관객들에게 큰 사랑을 받았던 성지환과 에릭테일러,유호열,강희준,곽이안,김요나,성주환 등 7명의 아역배우들이 뮤지컬<마틸다>에도 함께 한다.무대위에서 아역 배우들과 성인 앙상블 배우들이 같이 펼치는 칼군무는 또 다른 즐거움을 선사한다.몇번을 봐도 지루함이 없을 최고의 뮤지컬이다.


마틸다_미스허니(박혜미)_트런치불(김우형)_photo by robin-tile.jpg


2018 뮤지컬 마틸다_포스터.jpg


[뮤지컬 <마틸다> 공연개요]

공연장소 :LG아트센터
공연일정 :2018년 9월 8일(토) ~ 2019년 2월 10일(일)
공연시간 :평일 8시 / 주말·공휴일 2시, 7시 / 월 공연 없음 (단, 9월 16일 (일) 7시 1회, 9월 26일 (수) 2시 1회)
티켓가격 :VIP석 14만원 / OP석 13만원 / R석 12만원 / S석 9만원 / A석 6만원 
출연배우 :
마틸다 황예영 안소명 이지나 설가은
미스 트런치불 김우형 최재림/ 미스 허니 방진의 박혜미/ 미세스 웜우드 최정원 강웅곤
미스터 웜우드 현순철 문성혁/ 미세스 펠프스 김기정
아역 앙상블 앨리스 송두나 김단비/ 라벤더 김요나 김하윤/ 아만다 김연화 오미선
브루스 문서윤 이태경 곽이안 김규동/ 토미 유호열 에릭 테일러
나이젤 성지환 강희준/ 에릭 이우진 성주환/ 호르텐시아 박소현/ 키즈스윙 김나연 오유림 성인 앙상블 & 스윙 서만석 강인영 최은주 강동주 유철호 연보라 이승일 김시영 주민우 박찬양 김아름 김아람 김예지 안준혁

스태프:
원작 로알드 달(Roald Dahl)
극본 데니스 켈리(Dennis Kelly)/ 음악/가사 팀 민친(Tim Minchin)
연출 매튜 와처스(Matthew Warchus)/ 무대 의상〮 디자인 롭 호웰(Rob Howell)
안무 피터 달링(Peter Darling)
오케스트레이션·추가 음악·음악 수퍼바이저 크리스토퍼 나이팅게일(Christopher Nightingale)
조명 디자인 휴 밴스톤(Hugh Vanstone)/ 음향 디자인 사이먼 베이커(Simon Baker)
                특수 효과 일루션 폴 키이브(Paul Kieve)
해외 협력 연출 닉 애쉬튼(Nik Ashton)/ 해외 협력 안무 톰 호그슨(Tom Hodgson)
해외 협력 음악 수퍼바이저 스티븐 에이모스(Stephen Amos)
해외 데뷰티 협력 연출 코리 애그뉴(Corey Agnew)
번역 김수빈/ 국내협력연출 이지영 이재은/ 국내협력안무 황현정/ 국내협력음악감독 오민영 
주   최:SBS, 신시컴퍼니


(사진제공:신시컴퍼니)


(사진으로 보는 뉴스 포토앤아이뉴스,함동운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