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연리뷰]



우리와 다르지 않은 뉴요커들의 평범한 일상,뮤지컬<오디너리데이즈>


오프브로드웨이 뮤지컬<오디너리데이즈>는 [뉴욕 드라마티스트 매거진]의 ‘주목할 만한 50인 작곡가’중 한 명으로 선정된 바 있는 아담 그완의 작품으로 총 21곡의 넘버로 이루어진 송스루 뮤지컬이다.
2008년 영국 오프 웨스트엔드를 시작으로 미국, 오스트레일리아, 일본, 프랑스, 브라질 등 유럽과 미국을 넘어 5대륙에서 200회 넘게 자국 언어로 상연되었고 한국 초연으로 공연중이다.
뉴욕을 배경으로 무명의 예술가 워렌과 졸업을 앞두고 있는 대학원생 뎁 그리고 클레어를 사랑하며 결혼을 꿈꾸는 제이슨과 제이슨을 사랑하지만 과거 상처로 인해 결혼을 두려워하는 클레어의 일상을 노래한다.


뮤지컬<오디너리데이즈>는 작품 제목처럼 인물간의 뚜렷한 갈등 구조가 최고조에 이르는 특별함이 없고 우리가 살아가는 일상처럼 그냥 보통의 날들을 이야기한다.그냥 일상의 이야기로 우리와 다르지 않은 뉴요커 4명의 이야기를 그려내 공감을 불러 일으킨다.서로 다른 이야기를 하지만 모두 우리 주변의 이야기처럼 느끼기에 생소하지 않고 공감을 얻고 있다.    
특이한 점은 무대위에서 쉴새없이 배우들의 감정선을 따라 연주되는 피아니스트와 피아노의 강약을 따라 흐르는 선율이 강하게 부각되고 있다는 점이다.마치 피아노 소리가 배우들의 감정선에 따라 대화하듯 하며 다섯번째 배우처럼 등장하고 관객의 감성을 두드린다.


'워렌' 역에 김지훈, 김지철, 강찬 배우가 ‘뎁' 역에 김려원, 조지승 배우가 ‘제이슨’ 역에 나성호, 이창용, 안재영 배우가 ‘클레어' 역에 김경선, 박혜나, 최영화 배우가 출연하며 피아니스트 이범재, 조재철이 번갈아 무대에서 피아노 연주를 한다.오는 11월 4일까지 대학로 자유극장에서 공연을 이어 간다.


오디너리데이즈 포스터.jpg


[공연정보]

공 연 명 : 뮤지컬 <오디너리데이즈>
공연 기간 : 2018년 9월 8일 ~ 11월 4일
공연 장소 : 대학로 자유극장
공연 시간 : 화~금 8시 / 토요일 3시, 7시 / 일요일 2시, 6시  (월요일 공연없음, 10월3일, 10월9일 2시, 6시)
출연진 : 김경선, 나성호, 박혜나, 김지훈, 이창용, 안재영, 김려원, 김지철, 강찬, 조지승, 이범재, 조재철

작사&작곡 : 아담 그완(Adam Gwon)
연출 : 추민주
음악 감독 : 이범재

관람 가격 : 전석 60,000원
러닝 타임 : 100분 (인터미션 없음)
관람 연령 : 만 13세 이상 관람가

공동제작: 플레이혜윰, ㈜컬처마인
공연문의 : 컬처마인 1566-5588


(사진제공:컬처마인)


(사진으로 보는 뉴스 포토앤아이뉴스 ,함동운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