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가 주목하는 축제,


2018 원주 윈터 댄싱카니발

 

추운 겨울을 녹여낼 뜨거운 감동

댄싱 퍼레이드 경연과 미니콘서트, 프린지 페스티벌 

문화올림픽 실현, 볼거리 풍성


[사진01]2017다이내믹댄싱_개막식.jpg

2017 다이내믹 댄싱카니발 개막식 장면 댄싱카니발사무국

 

세계적인 축제로 발돋움 하고 있는 댄싱카니발을 특별하게  2월에도 만나볼  있게 됐다. 추운 겨울, 원주시를 춤의 열기로 따뜻하게 녹여줄 2018 원주 윈터 댄싱카니발이 국내 최정상 퍼레이드 축제라는 기대감 속에 이달 10() 개막했.   한국무용, 발레, 탱고   8가지 장르가 혼합된 ‘월드 댄스 스테이지(world dance stage)’ 정동극장의 특별공연으로 개막을 알린  9일간 치악체육관, 야외돔공연장, 치악예술관에서 성대하게 개최  예정이다.

 

춤으로 문화올림픽 실현하다! 2018 원주 윈터 댄싱카니발

2018 원주 윈터 댄싱카니발 △문화 △세계 △소통이라는 슬로건을 갖고 진행된다. 문화에 새로운 의미를 부여하고 세계를 춤으로 묶어, 소통으로 하나 되는 축제가 목표다. 윈터 댄싱카니발로 2018 평창 동계 올림픽의 축제 분위기를 조성하고,  세계인과 다함께 즐기는 축제의 장을 통해 문화올림픽을 실현해 강원도 문화 가치 창출 효과를 기대한다.

[사진02]2017다이내믹댄싱_경연장면.jpg

2017 다이내믹 댄싱카니발 경연 장면 댄싱카니발사무국

 

윈터 댄싱카니발은 매일 1부와 2부로 나눠 진행된다. 1부는 25 이상으로 구성된 국내외 참가팀의 5분간의 화려한 퍼레이드 퍼포먼스로 치열한 경쟁이 펼쳐진다. 퍼레이드 참가 인원만 92  4 5백여 명에 달한다. 올해 처음 참가하는 폴란드, 이탈리아와 함께 러시아, 일본팀이 참가한다. 퍼레이드 입상팀은 세미파이널, 파이널 매치를 통해 단체 37개팀, 개인 2명에게  1억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사진03]2018윈터댄싱_미니콘서트_출연진.jpg

2018 윈터 댄싱카니발 미니콘서트 출연진 댄싱카니발사무국

 

경연 종료  2부에는 매일 색다르게 진행되는 국내최정상 아티스트의 공연인 미니콘서트로 더욱 볼거리 풍성한 축제가  예정이다. 미니콘서트에는 애절한 감성 보이스로 감동을 전하는  (The One) ‘모차르트’, ‘위키드등의 작품에서 열연한 뮤지컬 배우 김지유의 콜라보 무대로 축제의 개막을 알리고,  2 11()에는  국민의 꾸준한 지지를 받는 트로트계 여신 장윤정과 특유의 플로우로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으며,  ‘show Me the money’ 시즌1 4에서 각각 우승을 거두며 데뷔한 로꼬, 베이식(올라잇크루), 2 13()에는 폭발 적인 에너지를 소유한 뮤지컬계 디바 차지연과 호소력 깊은 가창력을 소유한 ‘팬텀싱어시즌1 우승자 고훈정의 무대가, 2 14()에는 영혼을 담아 노래하는 국민 비주얼 가수 김범수와 ‘show Me the money’ 시즌6 일반인 결승 진출자 우원재의 무대도 이어진다.

 

 밖에도 관람객에게 아름다운 하모니를 선사할 ‘팬텀싱어시즌2 우승팀 포레스텔라와 최근 드라마 ‘슬기로운 감빵생활에서 문래동 카이스트로 열연한 배우 박호산과 (ROCK) 전설 김종서, 아모르파티의 주인공 김연자의 다채로운 무대가 이어진다. 폐막식인 2 18()에는 대한민국 대표 록밴드 YB밴드의 열정적인 무대로 축제의 대단원을 장식한다.

 

[사진04]2018윈터댄싱_브레이크아웃+유키구라모토.jpg

2018 브레이크 아웃, 따뜻한 선물 포스터 댄싱카니발사무국

 

■ 2, 원주에서  선보이는 문화예술공연

9일간의 축제 기간 동안 축제의 성공에 힘을 실어줄 문화예술공연인 비보잉 퍼포먼스 <브레이크 아웃> 한국인이 가장 사랑하는 피아니스트 유키 구라모토의 신년 콘서트 <따뜻한 선물> 마련돼 있다. 문화예술공연은 세계적으로 유명한 아티스트를 초청해 원주시민을 비롯해 원주를 방문한 관광객에게 우수한 문화예술공연을 향유할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브레이크 아웃은 사랑스러운 다섯 명의 죄수가 그들의 꿈과 자유를 향해 탈옥하는 과정을 버라이어티 댄스와 코믹한 스토리로 표현한 대사가 없는 넌버벌 공연으로 외국인뿐만 아니라 남녀노소  가족이 함께 관람할  있는 공연이다. 화려하고 환상적인 홀로그램 기술을 접목해 10()부터 11()까지 이틀간 오후 2시와 6(2 4 공연) 원주 치악예술관에서  공연을 선보인다.

 

세계적인 작곡가  피아니스트 유키 구라모토의 신년콘서트 <따뜻한 선물> 티켓 오픈 당일부터 시민들의 꾸준한 관심으로 온라인 판매가 조기매진  정도로 인기가 높다.   편안한 감성과 차분한 선율로 Romance(로망스), Lake Louise(레이크 루이스)  관람객에게 아름다운 낭만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한다. 유키 구라모토의 따뜻한 선물은 17() 오후 3 원주 치악예술관에서 만나볼  있다.

 

[사진05]2018윈터댄싱_원주매지농악+진조크루.jpg

2018 프린지페스티벌 원주매지농악보존회, 진조크루 댄싱카니발사무국

 

자유롭게 펼쳐지는 예술공연축제 프린지 페스티벌

댄싱카니발 퍼레이드 경연뿐만 아니라 다채로운 공연으로 시민들의 극찬을 받은 프린지 페스티벌이 윈터 댄싱카니발 기간 동안 오후 1시부터 원주 치악체육관  야외돔공연장에서 펼쳐진다. 프린지 페스티벌은 원주를 춤과 문화 공연의 장으로 탈바꿈시키는 촉매 역할을 맡고 있다.

 

윈터 프린지 페스티벌에서 원주매지농악보존회와 세계 1 비보이 진조크루(JINJO CREW) 비롯한 수준 높은 56  전문 예술공연단체의 비보잉, 뮤지컬, 오케스트라 등의 공연을 즐길  있다.

 

농악을 소재로  원주매지농악보존회는 동계올림픽을 맞아 세계무대에 한국의 전통, 멋을 알리기 위한 ‘사운드 오브 코리아 매일 50분씩 상설 공연할 예정이다. 창작타악작품으로 역동적인 모듬북 퍼포먼스와 대금, 태평소, 가야금의 선율을 더해 한국적 색채를  담아낸 작품이다.

 

진조크루는 열정적인 마인드와 독창적인 움직을 지향하며, 새로운 문화 콘텐츠를 추구해 나가는 팀으로 비보이 역사상 세계최초로 월드 5 메이저 대회를 모두 석권하며, 그랜드 슬램을 달성하는 쾌거를 이뤘다.

 

맛있는 먹거리와 볼거리 가득한 부대행사

오직 윈터 댄싱카니발 푸드존(Big House Food Zone) 푸드트럭에서만 맛볼  있는 겨울철 먹거리도 준비돼 있다. △미로시장 청년시장 협회 △다문화센터 △여성일자리센터   14동의 부스와 야외 푸드부스 4동과 푸드트럭 3대가 들어올 예정이며, 치악예술관  야외돔공연장  설치된다.

 

어두운 저녁 시간대를 환하게 비춰줄 DL로드(Dancing Light Road) 아름다운 추억과 사진을 남길  있다. DL로드는 축제장소 주변 나무에 LED 조명을 설치해 빛의 감동을 선사하고 포토존으로 더욱 많은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치악체육관 입구~보물선 물놀이장 △종합운동장~치악예술관 △치악예술관  소나무 정원 △카페 1994  광장  원주시민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거점 체육공간과 지역 문화의 핵심 공간에서 만나볼  있다.

 

 밖에도 옻으로 세계를 감동하게 하는 체험 전시를 축제 기간 치악예술관 전시실에서 만나볼  있다.  그림부터 공예  다양하게 즐길  있다.

 

윈터 댄싱카니발 관람 티켓은 인터파크 티켓 홈페이지에서 구매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http://www.ddcwj.com/winter/) ▲윈터 댄싱카니발 사무국(☎033-763-9401~2)으로 문의하면 된다.



(사진으로 보는 뉴스 포토앤아이,함동운 기자)